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공지사항

  1. 뉴스
  2. 공지사항
  • 글자크기

(24.1.31 기준) 한국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 가능 멕시코 지역 안내(추가) 및 대사관 협조 공문

작성자
주 멕시코 대사관
작성일
2024-02-01
첨부

<<한국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 가능 멕시코 지역 안내>>


ㅇ 멕시코는 한국의 對중남미 최대 교역국으로서, 코로나19 이후 양국간 인적·물적 교류가 다시 활발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운전면허 인정 협약 미체결, 국제운전면허증 불인정 등으로 인해 멕시코를 단기 방문하는 우리국민 출장자 및 관광객들이 운전을 하지 못해 불편을 겪어왔습니다.


ㅇ 이와 관련, 우리 대사관은 우리국민의 편의 제고를 위해 주재국 정부와 한국 영문 운전면허증이 인정되도록 적극 교섭한 결과,  수도인 멕시코시티에 이어 누에보레온 주, 킨타나로 주, 케레타로 주 등 주요 지방정부에서 우리나라 영문 면허증을 인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멕시코는 지방정부별로 독립적인 운전면허 시스템 운영)


 아래 우리나라 영문 면허증을 인정 현황을 안내해드리니, 우리 국민께서는 차량 운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영문면허로 운전시 여권 필히 지참)


1. 멕시코시티

2. 멕시코 주

3. 누에보레온 주

4. 킨타나로 주

5. 바하칼리포니아 주

6. 두랑고 주

7. 과나후아토 주

8. 미초아칸 주(추가)

9. 모렐로스 주(추가)

10. 치와와 주(추가)

11. 나야릿 주(추가)

12. 소노라 주(추가)

13. 케레타로 주(추가)

14. 할리스코 주(추가)


 한편, 일부 일선 경찰이 차량 단속, 검문 과정에서, 우리 영문 운전면허 효력이 인정되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벌금을 부과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 운전면허가 인정되는 지방정부측에 전달한 우리 대사관 협조 공문을 첨부하오니 인쇄 또는 PDF파일을 휴대전화에 보관하시고, 문제발생시 단속 경찰에게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정부와 대사관간 협약문은 공문서처리지침상 공개가 불가능한 점을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대사관은 상기 외 여타 지방정부를 대상으로도 인정 범위를 넓혀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끝.


참고링크  재외국민 운전면허증 갱신 및 재발급 신청 안내 상세보기|기타업무주멕시코 대한민국 대사관 (mofa.go.kr)

loading